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의 명언] 행복 관련 아리스토텔레스(Aristotle) 명언

오늘의 명언

by 핸섬까잉 2022. 6. 22. 17:51

본문

728x90
반응형
행복이란 삶의 의미이자 목적이요, 인간 존재의 총체적 목표이자 끝이다.

- 아리스토텔레스(Aristotle) -

 

행복을 찾아 떠나는 여정이 인간의 삶입니다
오늘의 명언 주제는 '행복'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목표는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부자가 되는 겁니다', '결혼하는 겁니다', '대기업에 취직하는 것입니다' 등으로 답변을 합니다. 과연 앞에 나온 답변들이 목표가 맞을까요?

앞에 나온 답변은 모두 목표가 아니라, 목표(행복)를 이루기 위한 과정이 아닐까요. 부자가 되어 행복하게 살고 싶다, 그대와 결혼해 행복해지고 싶다, 대기업에 취직해 안전한 삶을 살고 싶다 등 더 나은 삶을 위한 과정일 것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행복의란 삶의 의미이자 목적이요, 인간 존재의 총체적 목표이자 끝이다'라는 명언은 행복이 모든 사람이 도달해야 할 목표라는 것을 잘 전해줍니다. 사람은 음식 하나를 먹더라도 더 큰 만족과 행복을 느끼기 위해 맛있는 가게를 찾아 다니고, 옷 한 벌을 사더라도 자신의 행복지수를 가늠해봅니다. 2개가 있다면 더 행복해지는 쪽을 선택하고 기회비용이 발생하는 것이지요. 아리스토텔레스 명언을 가슴에 새기고 살아가다 보면, 과정에서 겪는 실패의 아픔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내가 부자가 아닌 이유는 더 행복한 삶을 위한 도전의 기회를 얻은 것이고, 그대와 결혼하지 못한 것은 더 좋은 인연이 기다리고 있을 수 있는 것이죠. 

오늘 잠에 들기 전에 자신에게 다시 한 번 아리스토텔레스의 명언을 전해보세요. 행복이란 삶의 의미이자 목적이며, 인간 존재의 총체적 목표이자 끝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