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트렌드 파헤치기 중장년층 남성들의 스포츠라고 여겨졌던 골프에 MZ세대들이 열광하고 있다. 특히 MZ세대 중에서도 여성들이 골프를 즐기고 있는데, 이유는 무엇일까. 골프 열풍에 대해 알아보자.
2019년 12월,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뒤덮었다. 이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워졌고, 많은 사람이 실내에 모이는 것이 어려워졌다. 해외 입국 제한과 실내 모임 인원 제한으로 활동 범위가 국한되자, MZ세대들은 새로운 활동을 모색했고, 골프가 선정된 것이다. 골프는 넓은 야외에서 즐기는 스포츠로 타인과 거리두기가 용이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KB경영연구소 분석 결과 2020년 골프 인구보다 2021년 골프 인구가 약 46만 늘어났으며, 이중 65%가 20~40대였다. 골프는 MZ세대에게 있어 새로운 여행, 활동이 된 것이다.
골프 트렌드는 SNS에 골프 인증샷 문화가 유행하는 것도 한몫했다. 골프장은 MZ세대의 놀이터가 되어 SNS 촬영 장소로 각광받고 있고 골프웨어는 자신을 나타내는 하나의 패션이 된 것이다. 실제로 MZ세대는 라운드별로 골프웨어를 다르게 입고 골프 인증샷을 SNS에 올리기도 하는데, 인스타그램에서 ‘#골린이’를 검색하면 수십, 수백 개의 이미지가 나온다. 이런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많은 골프웨어 브랜드들이 차별화된 상품을 내놓고 있다. 예전에는 성능만을 중시한 골프웨어를 생산했다면 요즘에는 자신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의 왁은 특히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 MZ 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키티와 협업도 하고 있다.
골프는 에티켓을 중요시 하는 스포츠다. 많은 골퍼들이 탄생한 만큼 에티켓을 모르는 골린이도 많을 것이다. 골프를 즐기기 전에 반드시 에티켓 및 기본 용어들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골프 관련 기업들은 MZ세대 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친환경적인 제품 등 ESG 활동에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MZ세대는 자신의 신념을 나타내는 것을 좋아하는데 친환경 등 ESG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이다.
모바일 게임, 슬레이어 키우기 후기 (0) | 2022.06.16 |
---|---|
코로나 팬데믹으로 차박 트렌드 열풍 (0) | 2022.06.15 |
중고 거래에서 N차 신상이란 (0) | 2022.06.05 |
[이슈&트렌드]정부의 코로나19 팬데믹 대처 문제점은? (0) | 2022.01.07 |
[이슈&트렌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의 문제점 (0) | 2021.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