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보기
728x90
반응형

2025/03 30

[오늘의 명언] 패션 관련 코코 샤넬 명언

패션은 변하지만 스타일은 남는다.Fashion changes, style remains.가브리엘(코코)샤넬자신만의 컬러를 찾으세요.세상에 많은 사람들이 유행에 민감합니다. 특히 옷을 입는 패션에 민감하죠. 하지만 모든 사람이 유행에 민감하다면 다양성을 잃게 됩니다.패션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을 때 완성됩니다. 샤넬의 창업자 가브리엘 코코 샤넬 또한 패션은 변하지만 스타일은 남는다는 명언을 이야기했습니다.다른 사람과 같은 패션이 아닌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을 때 자신을 남길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의 명언 2025.03.27

똘똘한 한 채 막기 위해 다주택자 중과세 폐지 추진

똘똘한 한 채 막기 위해 다주택자 중과세 폐지 추진국민의힘이 기존 주택 보유자가 지방 주택을 추가 매입할 경우 다주택자 중과세 적용을 폐지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현재의 주택 수 기준의 과세 방식이 ‘똘똘한 한 채’ 선호 현상을 불러일으켜 서울·수도권으로의 부동산 쏠림 현상을 일으켰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여당안이 실현되면 지방 주택 구매자는 취득세, 양도소득세, 종합부동산세 등 3중 감세 혜택을 볼 수 있어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현재의 부동산 세제는 주택 수로 정해지는데, 서울과 지방 구분 없이  2주택 이상을 소유하면  취득세, 양도소득세, 종부세(해당 시) 등이 추가로 붙는다. 당연히 세금이 많아지는 것이다.자세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현행 다주택자는 주택..

부동산 정보 2025.03.26

티티호텔(TiTi Hotel), 베트남 호찌민 숙소로 추천!

티티호텔(TiTi Hotel), 베트남 호치민 숙소로 추천!">이번에 베트남 호찌민으로 여행을 다녀왔다. 도착한 후 베트남 호치민 1군에 있는 티티호텔(TiTi Hotel)에서 하룻밤을 보냈다. 근데 새벽 늦게 가니까 입구가 닫혀있고, 철문(?)도 닫아놔 망한 줄 알았다. 식은땀을 흘리다 벨을 찾아 누르니 안쪽에서 열어줬다. 그런데....아고다로 예약했는데 예약이 없다고 해 당황했다. 파파고를 활용해 소통을 해 본 결과 부킹닷컴이란 곳으로 됐다는 것.뭐지라고 느꼈지만 이후 숙소에 들어갔어요. 티티호텔(TiTi Hotel)은 겉모습과 달리 많이 깨끗했다. 내가 묵은 방은 침대가 두 개나 있었다. 에어컨도 있고,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도 두 개가 있었다. 침대 앞에 TV도 있는데, 촬영 안 했다... 슬프..

여행 후기 2025.03.25

[오늘의 명언] 마음 관련 소학 명언

착함을 잊으면 악한 마음이 생긴다.- 소학 -빛과 어둠처럼 착함과 악함은 공존합니다. 다만 크기가 반비례일 뿐이죠.악함과 착함은 빛과 어둠입니다. 어둠 곳에 한 줄기 빛이 있는 것처럼 악함 속에도 착함이 있습니다. 즉, 빛이 강하면 어둠이 작아지는 것처럼 착함이 강해지면 악함도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소학에는 착함을 잊으면 악한 마음이 생긴다는 메시지가 있습니다. 반대로 생각한다면 착함을 잊지 않는다면 악한 마음은 생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어둠 속에서도 한 줄기의 빛을 찾을 수 있는 것처럼 악함 속에서 착함을 찾을 수 있다면 세상은 살마내지지 않을까요?

오늘의 명언 2025.03.24

[오늘의 명언] 불행, 행복, 목표, 계획, 미래 관련 막심 고리키 명언

내일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은 불행하다.- 막심 고리키 -미래를 계획하고, 목표를 따라 살아가는 삶은 행복합니다.살다 보면 내일 걱정 없이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그것이 정말 행복할까요? 아닐 것입니다. 사람이란 불확실한 미래에 불안함을 가지기 때문입니다. 내일 발생할 일을 알고 있다면 미리 대처해 자신이 원하는 미래를 만들려 노력하지만 어떻게 될지 모른다면 불안함만 가득합니다. 작가인 막심 고리카는 내일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은 불행하다라는 명언을 남겼습니다. 영화 를 보신 분들이면 아실 것입니다. 원빈이 오늘만 사는 게 얼마나 x 같은 것인지 알려준다고 하죠. 여러분의 삶은 오늘 끝이 아닙니다. 내일, 모레,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삶의 주체가 되고 싶다면 ..

오늘의 명언 2025.03.23

[오늘의 명언] 성공, 목표, 계획 관련 로버트 H.슐러 명언

작은 일도 목표를 세워라. 그러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 로버트 H.슐러 -작은 성공이 모여야 큰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사람들이 목표를 정하고 실수하는 것 중에 하나가 큰 목표를 잡고 작은 목표는 잡지 않는 것입니다. 일례로, 올해 50kg 감량이라는 목표를 세운 후, 그러기 위해 매일매일 어떻게 할 것인지를 목표를 세우지 않는 것이지요. 매일 5km를 뛰겠다라는 목표를 세운 사람과 세우지 않고 그냥 올해 50kg을 감량하겠다는 사람의 성공 확률은 확연하게 차이가 날 것입니다. 유명한 목사인 로버트 H.슐러 도한 작은 일도 목표를 세워라. 그러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라는 명언을 남겼습니다. 작은 일이라고 계획없이 한다면 큰 목표 또한 이룰 수 없다는 것을 로버트 H.슐러는 알고 있던 것이 아닐까요..

오늘의 명언 2025.03.22

[오늘의 명언] 도덕, 진실 관련 토머스 헨리 헉슬리 명언

진실함이 도덕의 핵심이다.- 토머스 헨리 헉슬리 -도덕적으로 살기 위해선 진실함이 내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본능만으로 살아갈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법이라는 도구를 만들어 통제하는 것이지요. 이러한 통제가 적어도 도덕적으로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연히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말아야 하는 생각으로 자신을 절제할 줄 알아야 합니다. 아울러 이러한 모습에 진실함이 있어야 합니다.  영국의 생물학자인 토머스 헨리 헉슬리도 진실함이 도덕의 핵심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는 모든 행동에 진실함을 더하라는 의미입니다. 거짓이 아닌 진실로 배려할 때, 그것이 진정한 도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울러 자유는 타인의 자유를 침해하지 않는 선에서 가능한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타인의 자유를 침해하지 않고..

오늘의 명언 2025.03.21

가성비 좋은 고기 맛집으로 돼지고기와 소고기가 모두 있는 황제정육식당 망원점

가성비 좋은 고기 맛집으로 돼지고기와 소고기가 모두 있는 황제정육식당 망원점오늘은 황제정육식당 망원점에 다녀왔다.황제정육식당 망원점은맛있기도 한데, 돼지고기뿐만 아니라 소고기도 맛볼 수 있다.영업시간매일 11:30 - 02:00황제정육식당 망원점은 대로변에 있어서 찾기가 아주 쉽다. 가격을 보고 가성비는 좋다는생각이 들었다. 황제정육식당 망원점 메뉴판이다.커플 세트도 있지만, 나는 친구와 갔다.고민고민고민을 하다가 소고기를 선택했다. 황제정육식당 망원점에서 또 놀란 것은 기본 반찬이 맛있다는 것이다.양파를 따로 주셔서 먹고 싶은 만큼 덜어 먹으면 된다. 기본 반찬들의 맛이 고기와 어울려서 정말 좋을 것 같았다.세트로 시키니 꽈리고추, 떡, 버섯이 같이 나왔다.자 그러면 고기를 구워볼까? 채소는 한 번에!..

맛집을 찾아서 2025.03.20

<흔들릴 줄 알아야 부러지지 않는다> 저자 김정호 / 출판 달콤북스 (도서 추천 리뷰)

저자 김정호 / 출판 달콤북스 (도서 추천 리뷰)는 삶 속에서 시련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 위해서는 저항해서도, 피해서도안 된다고 이야기하는 심리책이다. 시련에 구부러지기도 하고, 휘어지기도 하며 삶과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외재적 동기보다 내재적 동기를 중요시하라는 메시지가 있다. 외재적 동기는 서울대 합격, 대기업 취업 등이고 내재적 동기는 자기만족으로 재미있어하는 것을 이야기한다. 서울대 합격을 위해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공부가 즐거워서 하라는 것이다. 공감도 되고 어떻게 그렇게 살아?라는 마음도 드는 책이다.하지만 화는 밖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목표를 크게 잡아 생기는 것이라는 이야기는 와닿았다. 상대방에게 원하는 것이 클수록 화도 나니까 말이다. 즉, 스트레스는 타인이 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마음의 양식 2025.03.19

남산, 후암동 해방촌 뷰 맛집 카페, 콤포타블 남산

남산, 후암동 해방촌 뷰 맛집 카페, 콤포타블 남산남산에 놀러 갔다가. 후암동 해방촌에 뷰가 좋은 카페가 있다고 하여방문해 봤다.그곳이 바로 뷰 맛집인 콤포타블 남산이다. 영업시간 월, 화, 수, 목, 금 10:00 - 22:00 라스트 오더 21:30  토, 일 11:00 - 22:00 라스트 오더 21:30 콤포타블 남산은 통유리 건물 4층에 위치해 있다.콤포타블 남산은 뷰 맛집이라는데,사진 촬영을 잘 못하는 사람에게는 똑같은 것 같다.일단, 내부 인테리어가 멋지다. 자리도 많고 목재 인테리어가 편안함을 선사한다.콤포타블 남산도 키오스크를 통해 메뉴 주문이 가능하다. 키오스크 옆에 진동벨이 있어주문할 때 진동벨 번호를 설정하고 가져가면 끝.커피는 역시 아이스 아메리카노다. 콤포타블 남산은 커피도 맛있..

맛집을 찾아서 2025.03.18
728x90
반응형